AFOX Design Co., Ltd.  © 2019

  • Untitled-2
  • 화이트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
  • 화이트 페이스 북 아이콘
  • 화이트 대표자 아이콘

Chungha Korean Ginseng

Ginseng Museum

< 2014.12 >

人蔘生=人間生

모든 전시가 그렇듯 주어진 과제에 대한 지식 습득은 당연하다. 재미있는 것은 사람사는 것과 인삼의 일생이라는것도 비슷하더라는 것이다. 물론 꿰어 맞춘것도 없지 않다고 인정하지만 꿰어보면 잘 들어 맞으니 신기할 뿐이다. 한가지 더한다면 하늘과 사람이 쏟아 붓는 정성 또한 우리가 생각치 못할 정도라는 것.

개(開), 정(精), 환(換), 성(成), 신(新), 몽(夢) - '하늘이 열리고 정성을 다하여 키우니 마침내 자라서 새롭게 태어나 무병장수 인간의 꿈을 위한다'는 컨셉으로 공간의 시퀀스를 구성하였다.

면적: 1,293.03 m2

바닥 : 타일, 인조대리석

벽체 : 수성페인트, 대리석

천장 : 천장지, 광바리솔, Fablic

hologram system

우리가 영화에서 보는 환상적인 홀로그램 시스템은 아직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아직 완벽한 느낌의 시스템은 아닐지어도 신비로운 이미지를 전해주기에는 충분하다.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여러방법중 극장식 대화면을 연출하는 아이라이너 시스템과 1D(one-dimension)시스템을 도입, 입체감있는 볼거리를 연출하였다.

하늘이 전해준 선물 - 신비한 명약의 이미지를
연출한 홀로그램관

명품으로 탄생한 인삼

효능과 효과를 홀로그램 영상으로 연출

multi vision

6년간의 인삼 재배과정을 설명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시스템 - 멀티영상이다. 기존의 박물관등에서 연출되어지는 디오라마(모형)방식은 실제감도 떨어질 뿐더러 설명효과도 크지 않다. 키포인트는 시간의 인내와 사람의 정성이다. 모형으로서는 표현할 수 없는 시간의 연출, 감흥의 전달이 대화면에서 표현된다.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인삼밭

인삼밭의 내부를 들여다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저 차를 타고 가면 보이는 검은 비닐 덮개만 보았을 뿐이다. 실제의 인삼밭 내부를 보았던 경험을 그대로 옮겨보고자 했다. 실제와 거의 유사한 풍경이 완성되었고 1년근 부터 6년근까지의 인삼 생육 특징도 확인 할 수 있다.

다시태어나는 인삼

그대로의 인삼도 좋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 위하여 좋은 성분을 배가시킨다. 이러한 제품화 과정은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에서만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것.